2023년 벚꽃 개화 시기 및 벚꽃 명소 5편 - 부산
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추천

2023년 벚꽃 개화 시기 및 벚꽃 명소 5편 - 부산

by 네이글 2023. 2. 7.
반응형

 

 서울 및 인천, 대구, 수원에이어 이번에는 부산에서 벚꽃을 제대로 즐길수 있는 벚꽃 명소는 과연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부산시 해운대구 달맞이고개

 달맞이고개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에 위치한 와우산 중턱에 있는 중동과 송정동 사이를 잇는 고갯길입니다. 차를타고 돌아다닐수 있는데, 길을 따라서 벚꽃과 소나무 그리고 동백숲이 예쁘게 어우러져 있어 연인과의 데이트 및 가족들과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해당위치에 있는 도로는 쭉 뻗은 길이 아니라 15번 이상 굽어지는 길이라, 굽이 굽이 풍경이 변하는 것도 매우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따라서 벚꽃철에는 많은 차들이 몰려 복잡할수도 있습니다.

 이곳은 부산의 유명한 해운대를 관람하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해운대가 한눈에 들어오는 건 기본이고, 동백섬 및 마린시티와 함께 멀리 있는 광안대교와 황령산 통신탑의 조명도 한눈에 볼수 있어 정말 뷰가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둘째, 부산시 연제구 황령산 벚꽃길

 황령산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상동에 있는 산이고 해당 순환도르는 벚꽃길로 유명합니다. 황령산 벚꽃길은 2002년 부산 아시아 경기 대회 개최지 선정을 기념하고 400만 부산 시민의 휴식처로 조성하기 위하여 대한전문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의 식수 헌금으로 1996년 4월 왕벚나무를 심었던 것을 시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해당 도로는 약 3Km일대에 조성되어 있고 물만골로라고도 불립니다. 산꼭대기는 비교적 평탄하며 정상에서는 부산 시내가 한눈에 들어와 부산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러 많은 사람들이 옵니다.

 황령산 봉수대 부근은 진달래 군락지도 있어 벚꽃 이외에도 아름다운 진달래 군락지도 감상할수 있습니다. 차로가서 드라이브를 즐기기도 쉽고 마을버스를 타고 물만골 종점에서 걸어도 10분도 안걸리기 때문에 대중교통으로 방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셋째, 부산시 금정구 범어사 벚꽃길

 범어사 벚꽃길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청룡동 금정산에 있는 사찰길 입니다. 범어사는 정말 유명하고 역사가 깊은 사찰로 원효, 표훈, 낭백, 명학스님과 경호, 용성, 성월, 만해 동산 스님이 계십니다.

 산밑에서 사찰로 올라가는 길 양쪽에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어 가벼운 산책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버스나 차로 가면 잠깐인 거리지만 금방인 거리지만 걷다보면 벚꽃 내음과 주변 골짜기에서 흐르는 물의 맑은 소리를 들으며 힐링할수 있습니다. 또 사찰 주변의 돌담길은 사진찍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가족들이나 애인과 함께 우리의 지친 머리를 식히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넷째, 부산시 강서구 맥도생태공원

 맥도생태공원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2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낙동강 하구에 위치한 맥도생태공원은 부산시민이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2006년 11월에 개장한 자연생태 친수공간입니다. 이 곳은 체육시설 5만2천㎡를 포함하여 초지 및 습지, 도로, 주차장 등 2,548천㎡의 광할한 면적으로 한바퀴 둘러 보는 데만 두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강 건너편에는 삼락강변공원이 마주하고, 김해공항에서 자동차로 5분거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하기도 쉽습니다.

 산책로변을 따라 걷다 보면 벚꽃뿐만 아니라 계절마다 연꽃, 해바라기, 지피식물들이 곳곳에 즐비하게 자라고 있으며, 나비, 잠자리, 거미, 벌 같은 곤충뿐만 아니라 백로, 청둥오리, 물떼새 등의 조류들도 볼수 있습니다. 각종 체육시설도 있고 편의시설도 두루 갖추고 있어 부산의 대표적인 공원이라 할수 있습니다. 또한 100여대의 자전거를 보유한 자전거무료대여소도 있어 온가족이 자전거를 즐기며 탈수 있습니다.

 

 다섯째, 부산시 남구 오륙도 해맞이공원

 

 오륙도 해맞이공원은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2동에 있습니다. 오륙도 맞은편 언덕위에 있으며, 오륙도를 가장 잘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오른쪽 북쪽 해안을 동해라 부르고 왼쪽은 남해라고 부릅니다. 동해로가는 해파랑길과 남파랑길이 만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륙도 해맞이 공원은 과거 농장과 낙후된 주거지였으나 2005년부터 SK건설에서 재개발을 추진하여 2008년에 27~47층짜리 초고층 고급 아파트인 오륙도 SK뷰가 세워지면서 그옆에 오륙도 해맞이 공원이 조성 되었습니다.

 벚꽃보다는 유채꽃이 많이 피어있고 꽃뿐만 아니라 바다 풍경도 정말 절경인 곳입니다. 봄에 경치를 즐기기에 좋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바다 풍경을 제대로 즐길수 있는 스카이워크가 있는데 다리 밑이 유리가 바다가 바로 보이는 곳입니다.

 

 이밖에도 부산에는 온천천, 낙동강, 중앙공원, 윤산로 등 벚꽃놀이를 즐길수 있는 다양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올 봄은 그동안 코로나 통제로 인해 못가본 벚꽃명소들을 본인의 취향에 따라 예쁘고 활기찬 곳, 또는 조용하고 힐링을 즐길수 있는 벚꽃명소를 골라 다녀 보시길 바랍니다.

 

 

2023년 벚꽃 개화 시기 및 벚꽃 명소 1편 - 서울 보러가기

 

2023년 벚꽃 개화 시기 및 벚꽃 명소 2편 - 인천 보러가기

 

2023년 벚꽃 개화 시기 및 벚꽃 명소 3편 - 대구 보러가기

 

2023년 벚꽃 개화 시기 및 벚꽃 명소 4편 - 수원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